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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질문


제목 수정(세금)계산서 교부사유별 발급 조회수 : 38

세금계산서를 발급 후 수정사유가 발생 시, 임의로 삭제나 취소가 불가하기 때문에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.

※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고, 별도의 마이너스(-) 세금계산서를 작성하실 경우
당초 발급한 거래와 별개의 거래로 인식될 수 있어 추후 소명이 필요할 수 있으며 
경우에 따라 가산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.

바로빌에서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1. [세금계산서 > 매출 목록조회]에서 원본 세금계산서의 최종 상태 확인하기 

  - 발급완료: 국세청 전송 전이므로 취소하고 새롭게 발급
  - 전송중: 국세청으로 전송되고 있는 중이므로 '전송완료'로 상태가 변경된 후에 수정(세금)계산서 발급
  - 전송완료: 수정(세금)계산서 발급 가능
  - 전송실패: 국세청에 전송 실패된 세금계산서는 국세청에 신고되지 않았기 때문에, 실패 사유를 확인한 후 새롭게 발급

2. 수정(세금)계산서 발급 방법
  - 원본의 최종 상태가 '전송완료' 상태인 경우에만 수정(세금)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 
  - [원본 세금계산서 클릭 후 하단의 수정(세금)계산서 작성 > 수정사유 선택 > 발급]

3. [세금계산서 > 수정발급]에서 수정사유별 발급방법 확인하기
   

* 유의사항: 수정(세금)계산서를 처음 발급하시는 경우에는 고객센터(1544-8385 / barobill@knetbiz.com)로 문의하시길 권장드립니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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